e편한세상

대림산업의 아파트 브랜드. 대림산업의 계열사인 고려개발과 삼호(80~90년대 잘 나가던 그 삼호건설)에서 건설한 아파트에도 e편한세상 브랜드를 사용한다.


e편한세상 입주단지 : http://realestate.daum.net/search/danji/?sort=&dealtype=&size=20&page=1&lcode=B22330900&query=e%ED%8E%B8%ED%95%9C%EC%84%B8%EC%83%81

e편한세상 분양단지 : http://realestate.daum.net/search/bunyang/?sort=&dealtype=&size=20&page=1&lcode=B22330900&query=e%ED%8E%B8%ED%95%9C%EC%84%B8%EC%83%81



2000년 초 브랜드 런칭 당시에는 'e'는 인터넷(사이버)를 상징하며 '편한세상'은 인터넷 서비스로 생활하기에 편리한 아파트라는 뜻라는 설명이 있었으나, 지금은 그런 설명은 없고 그냥 이편한세상의 이를 알파벳 e로 대체한듯 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


TBWA KOREA의 박웅현 크리에이터가 만든 "진심이 짓는다"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하다. 아파트 입주 이후에도 형광등 갓 청소 등 이색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상한 건설회사"(...)라는 카피도 사용하고 있다.


대다수의 아파트 브랜드들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가운데 위엄이나 고급스러움보다는 10cm 더 넓은 주차장, 1층 세대의 사생활을 보호해주는 오렌지 로비, 단지 내 장애물이 없는 아파트 등 "실제 주거환경의 만족스러움"을 강조하는 몇 안 되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진심이 짓는다 TV 광고


TBWA KOREA 박웅현 크리에이터


BI

BI에서 주황색 땅콩모양은 구름을 형상화 한다. e편한세상이 개발되고 총 2차례의 리뉴얼을 거쳐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



e편한세상 스마트홈 앱

앱을 통해 어디서나 조명, 가스, 난방을 제어할 수 있으며, 공지사항 등 각종 알림을 받을 수 있다. 

2016년 6월 이후 준공 완료된 APT만 사용 가능하다.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daelimcorp.smarthome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e%ED%8E%B8%ED%95%9C%EC%84%B8%EC%83%81-%EC%8A%A4%EB%A7%88%ED%8A%B8%ED%99%88/id441898961?mt=8

앱 스크린샷



아크로

대림산업은 일부 재개발, 재건축 단지나 고급 아파트에는 e편한세상이 아닌 아크로라는 브랜드도 사용하고 있으며, 아크로리버파크, 아크로비스타, 아크로힐스, 아크로타워 시리즈, 아크로리버하임, 아크로타워 스퀘어 등이 있다.



대림산업

건설업 분야의 대기업.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36번(수송동)에 있다.


기업개요

파일:CI.jpg

정식명칭

대림산업주식회사

영문명칭

Daelim Industrial Co., Ltd

설립일

1939년 10월 10일

업종명

산업플랜트 제조업

상장유무

상장기업

기업규모

대기업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 아크로

상장시장

유가증권시장 (1975년 ~ 현재)

종목코드

000210(보통주), 000215(우선주)


대림산업 경영원칙


수암 이재준(1)이 창업주이며 그의 아들 이준용은 현재 명예회장이다.

(1) 조선 선조의 서7남 인성군의 종갓집 출신이다. 9대 종손인 이규응의 둘째아들이자 대한민국 국회의장 및 상공부 장관을 역임했던 운경 이재형의 아랫 동생이다.


1960년대 베트남 전쟁에 따른 특수로 급성장하기 시작했으며, 1970년대 오일쇼크가 터지자 중동지역에 뛰어들어 대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했다.


건설부문에서는 도로, 항만 등 사회간접자본을 많이 건설하며, 유화부문의 사업도 하는데, 이는 주로 폴리에틸렌, 폴리부텐, BOPP 등 각종 폴리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합작사인 여천NCC에서 원료를 공급받고 있으며 또 다른 합작사인 폴리미래에서는 폴리프로필렌(PP)을 생산한다.


대한민국의 공공화장실 변기에서는 대부분 이 회사의 북극곰 마크를 볼 수 있다 카는데, 사실 북극곰 마크 들어간 변기를 만드는 회사는 대림요업으로 대림산업과 동일한 계열사로 착각할 수 있는데 다르다. 뿌리를 따지면 계열사의 한 축이 맞긴한데...대림바스는 대림산업의 부회장인 이해욱의 삼촌이 사장으로 있는 회사로써 대림의 계열사 중 하나를 놓고 싸우다 갈라섰다.


참고로 여의도 대한민국 국회의사당이나 세종문화회관도 이 회사의 건설 작품.


대림대학교이라는 전문대학을 산하에 가지고 있다. 이 대학에 자동차와 관련된 교수인 김필수 교수가 있는데, 뉴스프로그램에서 자동차 관련 뉴스가 나올때 등장하기도 한다. 참고로 대림대학이 있는 경기도 안양에는 같은 학교법인 산하의 여자 중학교 및 여자 고등학교가 있다.


참고로 플랜트엔지니어링을 전공하는 공대생들에게 취업 끝판왕이라 할 정도로 가고 싶은 회사이다. 대졸초임 연봉의 끝판왕인 현대자동차와 비슷한 수준의 연봉과 아주 긴 근속연수, 좋은 복리후생을 가진 회사이다.

지방대생을 제법 뽑는 회사이기도 한데, 원래는 다른 대기업처럼 서울지역 유명대학 위주로 뽑던 것을 노태우 정부 출범 후 정부의 "강권"에 지방거점국립대학교 졸업자 비율을 늘린게 시작이라고 한다. 이 무렵 뽑히신 분들의 남다른 노력이 아니었다면, 오늘날 공채에서 지방대 졸업자 비율은 휠씬 적었을(안습이었을)것이라는게 아는 사람들의 중론.


참고로 현직자들에게 대림건설이라고 하면 매우 싫어한다. 취업 설명회오면 사회자가 제일 먼저 하는 말이 자기소개서 쓸때 제발 대림산업 또는 대림산업 건설사업부라고 써달라고 부탁할 정도니.... 자기가 지원한 회사 이름 정도는 정확히 알자. 매출의 90% 정도가 건설부문에서 비롯되는 게 함정


문제는 최근 이 회사 고문으로 LG전자를 대차게 말아먹은 남용 전 부회장이 들어왔다는 것. 기본적으로 내실이 있는 대기업인 대림산업이지만, 고문이라는 양반의 전적이 전적인지라 불안불안하다. 물론, 분야에 따른 능력치가 다를 수도 있지만 말이다.


최근에는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여의도에 비즈니스 호텔인 '글래드 호텔'을 런칭했다. 또한 남서울경전철주식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글래드호텔 (http://www.glad-hotels.com/index.do)


미술가들에게도 대림미술관으로 유명하다. (https://www.facebook.com/daelimmuseum)

1980년대 중반 산업합리화 조치로 고려개발과 삼호를 인수했고, 현재까지도 계열사로 두고 있다. 이 회사들이 짓는 아파트에도 e편한세상 브랜드가 사용된다.



아크로

대림산업은 일부 재개발, 재건축 단지나 고급 아파트에는 e편한세상이 아닌 아크로라는 브랜드도 사용하고 있으며, 아크로리버파크, 아크로비스타, 아크로힐스, 아크로타워 시리즈, 아크로리버하임, 아크로타워 스퀘어 등이 있다.



본 문서의 일부 내용은 나무위키에서 발췌 되었음을 밝힙니다. 

출처 : https://namu.wiki/w/e%ED%8E%B8%ED%95%9C%EC%84%B8%EC%83%81#fn-1



기타 참고

- e편한세상 홈페이지

   http://www.daelim-apt.co.kr/Mnmn_main.action


- 고려개발 e편한세상 홈페이지

   http://www.kdc-apt.co.kr/Mnmn_main.action


- 삼호 e편한세상 홈페이지

  http://www.samhoapt21.co.kr/Mnmn_main.action


- 대림산업 홈페이지

   http://www.daelim.co.kr/main.do


김포 한강신도시 대림e편한세상, 경기도 선정 '가장 잘 지은 아파트' (출처 :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article/15091116


대림미술관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aelimmuseum



'아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산 더프라임 펜트하우스  (0) 2017.11.07
떳다방 브로커들이 돈 챙기는 방법  (0) 2017.11.07
e편한세상과 대림산업  (0) 2017.11.01
서울시 평당 아파트값 순위  (0) 2017.11.01
대치동 은마아파트  (0) 2017.10.27
도곡렉슬  (0) 2017.10.26

+ Recent posts